증권알파고 앱, 평생 할인 모집
우리나라 LPG 시장을 대표하는 SK가스와 E1이 새로운 변화의 길을 걷고 있다. 1980년대 설립 이후 오랜 기간 LPG 사업에 집중해온 두 회사는 최근 LNG 사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는 LPG 시장의 성장 정체를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SK가스는 울산에 LPG와 LNG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복합발전소를 건설 중이며, 올해 12월 상업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별개로 E1은 평택을 포함한 LNG 발전소 3곳을 인수하며, 이미 LNG 발전소 건설에도 착수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양사의 LNG 사업이 올해부터 실적에 반영될 것임을 시사한다.
특히 SK가스는 상반기에만 68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LNG 복합발전소의 상업 가동을 앞두고 있다. E1 역시 평택 LNG발전소 인수를 통해 5,770억 원의 인수 금액을 투자, 지난해 영업이익의 93%에 해당하는 870억 원을 기록했다.
LNG 사업의 확장은 단순한 사업 다각화를 넘어서는 의미를 지닌다. LNG는 액화 천연가스로, 이산화탄소 배출이 적어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기존 LPG 인프라를 활용해 안정적이고 수익성 있는 사업으로의 확장이 가능하다. 가격 변동성이 낮고 공급망이 안정적인 점도 LNG 사업의 매력을 높이는 요소이다.
이외에도 SK가스와 E1은 수소와 암모니아 사업에도 집중하고 있다. SK가스는 수소 혼소 발전과 미국 내 에너지 저장장치 설비 상업 가동을 계획 중이며, E1은 전기차 충전 사업과 캐나다에서 청정수소 생산 계획을 추진 중이다. 이러한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사업으로 양사는 미래 에너지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있다.
한국경제TV주식창 파트너 '김종철' 투자 알고리즘을 담은 증권알파고 앱에서는 토큰증권 법제화로 기대감이 상승되며 강세를 보이고 있는 아이티아이즈를 오늘의 주도주로 등록하였으며, 예상 고점은 7,570원, 예상 저점은 6,470원으로 추측했다. 장중 흐름을 분석해 보면 주가가 아침 시초가 위에서 반등 패턴으로 전환했으며 하루 움직임은 아침 시초가와 연관이 있는데 시가 위에서 단기의미선을 상승 전환하고 있어 추가 반등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특히 30=5가 쌍바닥일 때 의미 있고 직전 고점돌파면 더욱 의미 있다. 증권알파고는 해당 종목의 오늘 전략으로 바닥탈출 이후 꾸준히 상승기조에 모양을 만들어 가고 있는 중이며 오늘도 한 단계 위로 올라서는 패턴으로 보았다. 정상적인 패턴이라면 지금은 상승의 중간단계 정도로 해석된다. 따라서 단기 상승에 따른 조정이 있다 해도 완벽한 상승 패턴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라는 점에서 주가 흐름이 양호한 패턴이다. 현재 해당 종목은 상방확인형 그래프를 보이고 있으며 추세와 수급 모두 좋은 상황이다.
증권알파고 앱은 투자자에게 유용한 주식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며 해당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증권알파고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후 이용 가능하다.
◎ 김종철 파트너의 NO.1 앱 '증권알파고'
지금 가입 시 61% 평생할인
▶가입 금액: 99,000원 →39,000원
▶앱 다운로드: https://bit.ly/2SNa00C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