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가 추석 연휴를 맞아 풍성한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주식시장과 부동산시장을 분석하는 알찬 정보를 담았다.
오는 16일에는 오전 6시부터 8시까지 ‘금리 인하 시기 투자전략’이라는 주제의 특별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노근창 현대차증권 리서치센터장과 염승환 LS증권 이사, 김찬영 KB자산운용 ETF사업본부 본부장 등 증시 고수들이 출연, 추석 이후 투자전략을 세워본다.
이어 오전 8시부터는 ‘내 집 마련 시기, 지금인가’를 방송한다. 김규정 한국투자증권 자산승계연구소장, 권대중 서강대 일반대학원 교수, 김인만 부동산 경제연구소장 등이 출연해 다시금 불붙고 있는 부동산시장을 점검한다.
다음날인 17일 오전 6시부터 9시까지는 와우넷 베스트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섹터별 ‘추석 이후 승부주’를 공개한다. 볼거리가 풍성한 다큐멘터리도 준비했다.
해외 경제 다큐멘터리 ‘글로벌 이코노미’의 첫 시리즈 ‘프론트 라인’(10부작)과 14일부터 방영을 시작하는 두 번째 시리즈 ‘더 패스트 히스토리 오브 글로벌 브랜드’(38부작) 1, 2편도 연휴 기간 만나볼 수 있다. 직업 체험 기회를 통해 청년의 일자리 선택을 도와주는 국내 다큐멘터리 ‘미래내일경험 청년드림’도 전파를 탄다.
연휴 마지막 날인 18일에는 와우넷 대표 전문가가 총출동해 오후 7시부터 12시까지 5시간 연속 특별 생방송을 진행한다. 이어 오전 2시40분에는 미국 중앙은행(Fed)의 금리 결정과 제롬 파월 Fed 의장의 기자회견을 실시간으로 생중계한다. 미국 현지 특파원이 전하는 해설도 꼼꼼하게 곁들여진다.
한국경제TV가 마련한 추석 특집 프로그램은 유튜브와 네이버TV, 웨이브, 쿠팡플레이 등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이계우 한국경제TV 편성전략부장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