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오는 23일부터 점심시간 집중상담 운영 지점을 전국 41곳으로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점심시간 집중상담은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 개인종합창구 전 직원이 근무하는 제도다. 점포 방문 고객이 몰리는 시간대에 직원을 집중 배치해 창구 공백을 최소화하겠다는 취지다.
KB국민은행은 작년 12월부터 고객이 점심시간에도 여유롭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도록 교대역, 서소문 등 5개 영업점에 시범 운영했다.
그 결과 시범 운영 지점 고객 만족도는 84.6점으로 일반 지점(81.1점)보다 3.5점 높았다. 점심시간 집중상담 영업점을 이용해 본 고객의 97%는 "점심시간 집중상담 확대가 필요하다"고 응답하기도 했다.
KB국민은행은 점심시간 집중상담 운영 점포를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이어 부산, 광주, 경북, 충청 등 전국 41곳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운영 지점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나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분들이 더 편리하고 여유있게 은행 업무를 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점심시간 집중근무제를 확대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고객 접점을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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