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로 불리는 젊은층 소비자를 겨냥한 가성비 화장품을 선보인다.
CU는 화장품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콜라겐 랩핑 물광팩', '순수 비타민C 세럼', '글루타치온 수분크림' 등 3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본품과 성분은 같지만 용량을 3분의 1 이상 줄이고 가격도 3천원으로 낮췄다. 상품 1㎖당 가격은 본품 대비 최대 80% 이상 저렴하다고 CU는 설명했다.
CU가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좋은 소용량 화장품 상품군을 확대하는 것은 10∼20대 '잘파세대' 끌어들이려는 전략이다. 잘파세대는 편의점에서 운영하는 가성비 화장품의 핵심 소비층이다.
CU의 연도별(전년비) 화장품 매출 증가율을 보면 2022년 24.0%, 2023년 28.3%, 올해 1∼9월 14.7% 등으로 매년 두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다.
연령별 매출 비중은 10대가 42.3%, 20대가 32.3%로 전체 70%를 웃돈다.
잘파세대 사이에서 편의점이 주된 쇼핑 채널로 자리 잡으면서 자연스럽게 화장품의 구매 빈도도 높아졌다는 게 CU의 분석이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생활용품팀의 조배연 MD(상품기획자)는 "잘파세대의 가성비 뷰티 소비 추세에 대응하고자 경쟁력 있는 중소 협력사를 발굴해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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