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기업 해빗팩토리가 자사 보험 관리 앱 '시그널플래너'의 누적 이용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년간 앱을 이용한 고객 연령대는 20대와 30대가 각각 34.1%, 37.8%로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서 40대(15.28%), 50대(8.8%), 60대(3.4%), 10대(0.66%) 순이었었다.
해빗팩토리가 제공하는 카카오톡 비대면 영업이 전화나 대면 영업을 선호하지 않는 2030세대 특성에 부합해 이러한 결과가 나왔다고 설명했다.
해빗팩토리는 상반기 매출 136억 원을 기록했다. 보험 계약 건수와 초회보험료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2.7%, 69.2%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는 "시그널플래너는 앱 평점 4.8점을 유지하는 등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향후 보험 및 연금, 가계부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빗팩토리는 회사 슬로건인 '금융이 선명해지다'를 표방하고 있는 마이데이터 사업자다. 소비자가 관심 갖는 트렌드를 분석해 특히 2030세대를 위한 맞춤형 금융 경험 제공해 회사 인지도 향상에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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