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또한 휴넷은 본 제도가 시행된 2006년 첫 인증부터 총 6회 연속 인증의 쾌거를 달성하며, 명실공히 인적자원개발 대표기관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은 재직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지원하고 능력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 및 관리하는 기업을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 후 3년간 인증 유효기간을 두고 있다.
휴넷은 직원 학습 플랫폼인 '휴넷 유니버시티(Hunet University)' 제도 하에 임직원의 자기개발과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책 읽는 문화를 장려하는 '독서경영', △명사 초청 특강 '혁신아카데미', △학습 동아리 '필드 앤 포럼', △학습 큐레이션 뉴스레터 발행 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특히 올해는 임직원의 AI 역량 강화를 위해 전 직원에게 ChatGPT 유료 계정을 지원하고, 직무별 맞춤형 AI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의 자율적 학습과 재충전을 위해 △매주 금요일이 휴무인 '주 4일 근무제', △5년 근속 시 1개월 유급휴가 '학습휴가'를 시행 중이다.
조영탁 대표는 "휴넷은 교육 회사로서 직원들이 그 누구보다 공부를 많이 해야 한다 생각해, 직원들을 위한 교육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직원의 성장이 곧 회사의 힘이며, 교육 투자는 최고 수익률을 내는 투자라고 확신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