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24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브랜드 가치 230억 달러(약 31조원)로 종합 순위 30위를 기록했다고 10일 발표했다.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현대차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2011년부터 올해까지 14년 연속 브랜드 가치 상승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5년 전과 비교하면 현대차 브랜드 가치는 141억 달러에서 230억 달러로 63% 증가했다. 순위도 36위에서 30위로 6단계 올랐다.
현대차는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라는 브랜드 비전 아래 고객에게 혁신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현대차는 완성차 제조를 넘어 첨단 항공 모빌리티(AAM) 등 차세대 모빌리티로 확장을 통해 게임 체인저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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