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주 발굴 기법 특강 3탄 모집
▲미증시 특징 및 흐름
미국 증시는 엔비디아의 강세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AI 반도체에 대한 투자가 집중되면서, 금리 인하 시점과 맞물려 시장의 유동성 공급 효과가 확대되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는 AI 투자를 가속화할 것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엔비디아는 140달러의 신고가를 돌파하며 강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와 함께 나스닥 지수의 반등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미 다우 지수와 S&P 500 지수는 신고가를 기록하며 IT 섹터를 넘어 다양한 산업군으로 상승 흐름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미국 증시의 본격적인 실적 시즌에 접어드는 주간으로, 주요 금융 기업들과 산업군들의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씨티그룹, 골드만삭스, 뱅크오브아메리카 등 대형 금융사들 외에도 존슨앤존슨, 유나이티드 항공 등 다양한 기업들의 실적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로 인해 실적 발표가 악재만 아니면 미국 증시의 상승 흐름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 주 글로벌 변수
이번 주는 실적 발표를 포함해 미국 대선 변수와 중동 전쟁 변수 등이 시장에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미국 대선에서는 민주당의 해리스 후보와 공화당의 트럼프 후보 간 박빙의 지지율 경쟁이 지속되고 있으며, 이는 관련 업종에 변동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트럼프의 지지율 상승 시 관련 업종이 반등하고, 해리스의 지지율 상승 시에는 해리스 관련 업종이 강세를 보일 가능성이 큽니다.
중동 전쟁 변수는 이스라엘과 이란의 갈등에서 비롯되며, 이스라엘의 공격 수위에 따라 국제 유가 및 시장 변동성이 결정될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중동 전쟁 확산 가능성은 제한적이라는 전망이 우세하지만, 예상치 못한 전쟁 상황이 발생할 경우 유가 상승과 함께 시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우리 증시 예측
오늘 국내 증시는 미국 증시 상승에 힘입어 안정적인 추가 반등세가 예상됩니다. 특히 AI 섹터의 변동성이 긍정적으로 작용하면서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이수페타시스 등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외국인의 매수세가 국내 시장에 얼마나 유입되는지가 오늘 시장의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것입니다. 다만,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역배열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 상승 흐름이 제한적일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전반적으로 큰 음봉은 예상되지 않으며, 종목을 잘 선정하면 단기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장세가 펼쳐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주간 흐름을 주시하며 시장의 변동성에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
▲관심 업종 및 종목
이번 주는 실적 발표에 따른 종목 변동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로봇주와 바이오 제약주에 대한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습니다. 위고비 관련주는 차익 매물 가능성이 있지만, 국제 바이오 학회 및 이벤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아시아 화장품 뷰티 포럼 등 K-뷰티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할 수 있으며, 주말에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가 예정되어 있어 음식료 업종의 반등 가능성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이번 주는 다양한 실적 발표와 글로벌 변수에 따라 시장이 요동칠 가능성이 있지만, 신중한 종목 선정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는 장세로 판단됩니다.
◎ 굿모닝 주식창 '김용덕 파트너'
1. 상승주 발굴 기법 특강 3탄
10월 22일(화) 20시 시작!
▶가입 금액: 19.9만 원
▶ARS 신청: 1668-4395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