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드론배송협회(회장 백소라)가 주최하는 ‘드론이 바꾸는 물류의 새로운 패러다임’ 세미나가 오는 10월 23일(수)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고양 드론·도심항공 박람회’에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국토교통부, 항공안전기술원,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쿼티니언, 베이리스, 항공철도사고조사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최신 드론 기술을 활용한 물류 혁신과 안전 관리 체계를 논의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세미나에서는 △국내 지자체 드론 배송 활용 현황과 개선방안(백소라 교수,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배송 임무를 위한 드론 개발 방안(노정호 기술이사, 쿼티니언)△라스트 마일 딜리버리의 미래(김형준 대표, 베이리스) △드론 배송 안전관리시스템(SMS)(변순철 교수, 항공철도사고조사협회) 등 주요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발표를 통해 국내 드론 배송의 현황과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드론과 물류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혁신적인 물류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분야별 전문가 교수들이 학문적 지식뿐만 아니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용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첨단 드론로봇 유통물류, 유통물류부동산개발, 유통물류에서의 AI활용 등 트렌디한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12월부터 2025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