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24년 10월 26일(토)과 27일(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4 호주 유학 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호주 유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호주 명문 대학교와 다양한 교육 기관의 입학 정보, 장학금 기회, 유학 후 진로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호주 명문 대학교와 교육 기관 참여하는 가운데 이번 박람회에는 호주의 8대 명문대학교(Group of Eight)로 잘 알려진 뉴사우스웨일스대학교, 모나쉬대학교, 애들레이드대학교 등 다수의 대학교가 참여한다. 또한, 실용 학문으로 유명한 시드니공과대학교(UTS), 맥쿼리대학교, RMIT, 퀸즐랜드공과대학교(QUT), 그리피스대학교 등 호주의 다양한 대학교들이 참여해, 각 학교의 전공, 입학 조건, 장학금 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입학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파운데이션 과정이나 Diploma 과정을 통해 대학교로 진학할 수 있는 다양한 패스웨이(Pathway) 과정에 대한 정보도 제공된다. 영어 능력이 부족한 학생들은 어학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도 안내받을 수 있다.
호주 유학 후 영주권을 고려하는 학생들을 위한 상담도 준비되어 있다. 유망 학과 및 영주권 취득을 위한 간호학, IT, 엔지니어링, 사회복지, 요리, 부동산 감정학 등 다양한 영주권 관련 학과에 대한 정보를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요리 및 호텔 관련 명문 학교들도 다수 참여한다. 윌리엄 앵글리스, 르꼬르동블루, 블루마운틴 호텔학교 등 다양한 요리 및 호텔 학교에 대한 정보와 상담이 가능하며, ABM, Global Institute, Greenwich, Laurus 컬리지 등 어학 연수 기관도 참가하여 연수 과정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IELTS, PTE, TOEFL과 같은 영어 시험 관련 다양한 세미나가 진행되며, 특히 호주 부동산 세미나도 예정되어 있어 호주에서의 생활과 투자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호주 유학 관련 상담뿐만 아니라 최대 2,000달러의 장학금 혜택, 호주 어학연수 4주 제공, 아이패드 등의 경품 행사와 같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호주 유학 전문 기관인 ‘유학스테이션’이 주최하며, 유학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심도 있게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자세한 안내와 신청 절차는 유학스테이션 또는 서울 호주유학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인 uhakevent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