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없었으면 어쩔뻔"…매출 3배 '폭증'

이지효 기자

입력 2024-10-29 09:24   수정 2024-10-29 10:54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협업해 선보인 자사 상품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CU에 따르면 넷플릭스 시리즈 '흑백요리사'가 공개된 직후부터 40일(9/17-10/27)간 백종원 협업 상품의 매출이 직전 동기(8/7~9/16) 대비 3배 이상 뛰었다.

상품 별로는 간편식 102.1%, 면류 240.8%, 음료 139.8%, 주류 111.7%, 안주류 176.7%, 기타(식재료 등) 240.1% 등이다.

백종원 요리연구가는 2015년부터 CU의 상품 컨설턴트로서 활동 중이다.

'백종원 간편식'은 지난해까지 4억개가 판매됐다. 흑백요리사 방송 직후 백종원 간편식은 CU 간편식 전체 매출의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백종원 김치찌개라면'도 방송 직전보다 상품 순위가 17위 올랐다. CU의 전체 컵라면 판매량에서 8위를 기록하고 있다. '빽라면 봉지라면' 역시 매출이 250% 상승했다.

한편 CU는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레시피를 활용한 차별화 안주 '불맛 가득 직화불곱창(8,900원)'을 30일 내놓는다.

100% 국내산 돼지소창을 사용해 감칠맛 나는 매콤한 양념을 직화로 구워 불맛을 강조한 제품이다. 11월 한 달간 7900원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BGF리테일 이은관 전략MD팀장은 "앞으로도 CU는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함께 우수한 상품을 꾸준히 개발해 고객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