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팸족 1500만 시대”…현대L&C, 펫 특화 건자재 시장 공략 속도

김채영 기자

입력 2024-10-30 09:46  

현대L&C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 최적화한 벽지 신제품 ‘펫월’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사진:현대L&C)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가 펫 특화 건자재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L&C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 최적화한 벽지 신제품 ‘펫월’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앞서 지난 4월 반려동물 미끄러짐 방지 기능을 갖춘 전문 바닥재 ‘더채움’을 출시한 데 이어 펫 시장을 겨냥한 제품을 내놓은 것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펫월은 프리미엄 소재인 경질 PVC 시트를 적용해 항균 기능이 뛰어나며 오염에 강해 유지 관리가 쉽다. 안티 스크래치(Anti-Scratch) 기능을 갖춘 경질 PVC 시트는 국제공인시험기관인 FITI 시험 연구원 인증 내마모성 최고등급(5등급)을 획득할 만큼 표면 강도가 강해 벽지 훼손이 잦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 적합하다.

주요 제품은 가로 폭(137㎝)이 일반 벽지보다 30%가량 긴 가로형 벽지로 출시했다. 반려동물로 인해 가장 손상되기 쉬운 하단부만 별도 교체를 할 수 있고 상단부와 하단부를 다른 디자인 제품으로 시공해 ‘투톤 매치’ 인테리어도 가능하다.

FITI 시험 연구원을 통해 프탈레이트계 가소제와 중금속 등 유해물질에 대한 안전성 검증을 획득했다. 한국애견협회와 국가공인시험기관인 KOTITI 시험연구원으로부터 ‘반려동물 제품 인증(PS인증)’도 받았다.

현대L&C 관계자는 “기존 건자재 업계에서 반려동물을 위한 기능을 한두 가지 갖춘 벽지 제품을 출시한 적은 있지만 항균·항오염 기능과 가로형 시공 등 특화 기능을 모두 갖춘 전문 벽지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현대L&C가 펫 특화 건자재 시장 공략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것은 펫팸족이 늘면서 수요가 확대되고 있어서다. 올 1~9월 현대L&C의 PS인증을 받은 건자재 제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19% 증가했다.
실제로 리모델링이나 신규 입주를 앞둔 젊은 부부들을 중심으로 반려동물 특화 벽지와 바닥재에 문의가 늘고 있단 설명이다.

현대L&C는 펫 특화 건자재 제품 관련 영업을 강화하고 신제품 개발에도 나설 계획이다.

현대L&C 관계자는 “펫월 등 반려동물 특화 제품을 일반 가정뿐 아니라 반려동물 동반 식당과 호텔, 동물병원 등 상업시설에도 공급하기 위해 적극적인 영업에 나서고 있다”며 “상업시설에 주로 사용되는 타일 바닥재 등 추가적인 반려동물 특화 제품 개발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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