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은 다음 달 '평촌자이 퍼스니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단지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3동 354-10번지 일원 뉴타운맨션삼호아파트지구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지하 3층~지상 33층 26개 동, 전용면적 53~133㎡ 총 2,73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570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비산동 일대는 안양종합운동장을 중심으로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추진 중으로, 새 아파트에 대한 이전 수요가 풍부한 편이다. 이와 함께 단지 인근 종합운동장사거리에 월곶~판교 복선전철(월판선) 안양운동장역(가칭) 신설이 계획돼 있으며, 관악대로와 경수대로가 가까워 서울과 타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
단지 반경 3km 내에는 홈플러스 평촌점, 이마트 안양점, 롯데백화점 평촌점, 뉴코아아울렛 평촌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CGV 평촌, CGV 범계, 롯데시네마 평촌, 한림대학교성심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안양시청, 동안구청, 안양동안경찰서, 안양우체국, 안양소방서,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원 등 행정시설도 가깝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갖췄을 뿐 아니라 비산초등학교가 가깝고, 반경 1km 내에 비산중, 부흥고 등 다수의 학교가 밀집돼 있다. 다양한 학원들이 대거 밀집된 평촌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북측으로는 안양종합운동장이 있으며, 비산체육공원, 운곡공원, 학운공원, 임곡공원 등도 근거리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도입했다. 유리난간은 물론 전체 동에 필로티 구조 설계를 채택했고, 전 세대에 세대창고를 제공한다. 주택형별로 안방 드레스룸,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마련됐다.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 자이안'에는 GDR이 적용된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 탁구장 등 다양한 운동시설이 들어서며 교보문고 북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작은 도서관과 입주민회의실, 독서실, 임대형 스튜디오, 임대형 창고, 북카페, 키즈카페, 사우나, 코인세탁실, 게스트하우스 등이 조성된다. 카페테리아와 라운지를 갖춘 오픈커피스테이션(OCS)과 일대에서 보기 드문 스카이라운지도 들어선다. 입주는 오는 2027년 12월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