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PT Indofood CBP Sukses Makmur Tbk(이하 ‘ICBP’ 또는 ‘회사’)의 글로벌 라면 브랜드 ‘인도미(Indomie)’가 지난 달 31일 그룹 뉴진스(NewJeans)를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50년 이상의 역사와 함께 전 세계 10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는 인도미는 2024년 칸타르 브랜드 풋프린트 보고서에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인스턴트 라면 브랜드'이자 '세계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할랄 인스턴트 라면 브랜드'로, 8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3대 식품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앰배서더 선정을 시작으로 인도미는 뉴진스와 함께한 "Oh My Good! It’s Indomie"라는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전 세계의 젊은 세대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긍정적이고, 신나는 변화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ICBP의 디렉터인 엑스톤 살림(Axton Salim)은 "뉴진스를 인도미의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로 맞이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뉴진스와 협업하는 첫번째 동남아시아 브랜드인 것이 설레며, 뉴진스의 음악과 개성이 재미있고 에너지 넘치며 긍정적인 인도미의 브랜드 이미지와 완벽히 맞아 떨어진다고 생각해 이번 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ICBP의 국제 부문 부대표인 엘리 베티(Elly Betty)는 이번 글로벌 론칭에 대해 큰 기대감을 표하며, "이번 캠페인은 전 세계에서 새로운 인도미 TV 광고의 온에어로 시작되며, 다양한 국가에서 진행될 ‘Oh My Good! It’s Indomie’ 활동을 통해 모두가 이 신나는 경험을 함께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인도미를 생산하는 PT Indofood CBP Sukses Makmur Tbk(ICBP)는 인도네시아 유명 소비재 브랜드 제조업체로, 인스턴트 라면, 유제품, 스낵, 식품 조미료, 영양식, 전문 식품, 음료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인도미를 중심으로 30개 이상의 선도적인 브랜드를 통해 인도네시아는 물론 전 세계에서 강력한 시장 리더십을 보유한 국제적인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대한민국에서도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인도미를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 제품 알리기에 나선다.
11월 3일부터 홍대입구역 LED 광고판을 시작으로 다양한 온, 오프라인 캠페인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며, 한국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글로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 또한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