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4157억원으로 집계됐다고 7일 밝혔다.
이 기간 매출은 1조636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 감소했다. 순이익은 2399억원으로 28% 줄었다.
KT&G는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중심의 내실 경영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전체 매출은 감소했지만 해외궐련, NGP(전자담배), 건강기능식품을 중심으로 한 3대 핵심사업 매출이 1조원을 돌파,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담배사업 부문 매출은 분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영업이익 역시 3300억원으로 23.6%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해외궐련 사업의 성장세가 돋보였다. 3분기 해외궐련 사업 매출은 4197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0.5% 증가했다. 지난 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사상 최대 매출이다.
수량과 영업이익도 각각 10.1%, 167.2% 증가해 수량·매출·영업이익이 동반 상승하는 '트리플 성장'을 달성했다.
한편 이날 KT&G는 2027년까지 자기자본이익률(ROE) 15% 달성, 현금 환원과 자사주 소각 확대를 골자로 하는 '기업가치 제고 계획'도 발표했다.
KT&G 관계자는 "수익성 향상, 자산효율화, 재무 최적화를 3대 축으로 하는 그룹 ROE 제고 프로젝트를 최우선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주주환원도 확대된다. KT&G 이사회는 비핵심·저수익 자산 유동화로 확보된 재원 중 약 1500억원을 활용해 자사주 135만주의 매입 및 연내 소각을 결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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