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가 올 3분기 외식시장 침체와 고물가 현상 장기화 여파로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했다.
8일 CJ프레시웨이는 올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28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302억원) 대비 6.6% 줄어든 수치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8% 증가한 8319억원을 거뒀다.
3분기 당기순손실은 782억원으로, 전년 동기(229억원) 대비 적자전환했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식자재 유통 사업은 6,10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영유아·청소년·노년층을 아우르는 생애 주기별 급식 식자재 매출이 성장세를 지속했다.
외식 식자재 부문에서는 대형 프랜차이즈 유입이 증가했고 고객 컨설팅 사업인 외식 솔루션의 수익화가 이뤄졌다.
온라인 경로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대폭 성장했다. 식자재 유통 고객의 온라인 구매가 늘어남에 따라 판매 채널과 전용 상품 구색을 확대한 움직임이 주효했단 설명이다.
푸드서비스 사업 매출은 2,068억원을 기록했다. 단체급식 부문 매출은 산업체·오피스·병원 등 전 경로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제조 사업 매출은 142억원을 거뒀다.
곽경민 CJ프레시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외식시장 침체 장기화 등 도전적 경영 환경이 이어지는 가운데 O2O(Online to Offline) 및 키친리스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신성장 시장 공략 가속화와 수익구조 개선에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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