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이 8일 3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매출액은 1,08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4%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53억 원, 당기순이익은 17억 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씨젠 측은 3분기 매출액이 전분기, 전년동기대비 모두 상승했으며, 실적 호전에 대해 비코로나 제품 매출의 성장세를 원인으로 꼽았다.
진단시약과 추출시약을 합한 총 시약매출은 904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83%를 차지했다. 진단시약 가운데 비코로나 제품 매출은 총 시약매출의 85%인 769억 원을 차지했다. 추출시약 매출은 96억 원, 지속적으로 감소세를 보이는 코로나 제품 매출은 39억 원을 기록했다. 시약 매출 외 진단장비 등 상품 매출은 184억 원이다.
씨젠의 비코로나 제품 매출은 13분기 연속 성장세다. 호흡기 세균(PB) 제품과 호흡기 바이러스(RV) 제품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각각 217%, 52% 증가했다. 소화기(GI) 종합검사 제품과 성매개감염병(STI) 제품 매출 역시 신규고객 증가 등의 영향으로 각각 29%, 14% 늘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유럽이 59%로 가장 높고 아시아 18%, 미주 13%, 한국 10% 순으로 나타났다.
권영재 씨젠 IR실장은 “비코로나 제품을 중심으로 실적이 개선된다는 것은 글로벌 진단시장에서 씨젠의 신드로믹(Syndromic) 검사 제품이 확산되고 있다는 의미”라며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매출 증대 활동을 강화할 것이며 기술공유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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