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누적 가입자 4천만 명을 넘었다.
11일 당근에 따르면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2천만 명에 육박했으며, 주간 활성 이용자(WAU)는 1천300만 명을 넘었다.
당근은 위치정보 시스템(GPS) 인증 기반 '중고거래', 동네 가게와 주민을 연결하는 '비즈프로필' 등 생활 혁신과 '당근알바' 등 지역 경제 활동을 통해 남녀노소가 이용하는 동네 커뮤니티로 성장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당근은 영국·캐나다·미국·일본 등 국가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향후 해외 서비스 확대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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