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필러·화장품 등 매출 증가로 영업이익 개선"
메디톡스가 올해 3분기 매출 539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잠정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2%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67.9% 증가했고 당기순이익도 12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3분기 누적으로는 매출 1,734억원, 영업이익 194억원으로 집계됐다.
톡신 제제 매출은 수출 물량 생산 감소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줄었다. 앞서 메디톡스는 오창 1공장의 품질 유지를 위해 3분기 정기점검기간을 활용해 최신 설비를 교체한 뒤 9월부터 정상가동에 돌입했다.
대부분의 수출 물량을 생산하는 1공장의 가동률 변화에 따른 매출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송 3공장의 수출 국가별 제조소 추가를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국가별 순차 등록을 추진하고 있다.
'뉴라미스' 제품으로 대표되는 히알루론산 필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국내와 해외에서 각각 32%, 2% 늘었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은 유통 채널 확대를 통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0%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필러 분야에서 견조한 매출 상승 기조를 이어갔지만 이익률이 높은 톡신 제제의 생산량 저하가 매출 감소로 이어지며 3분기에는 목표했던 외형 성장을 달성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다만 국내와 글로벌 시장의 톡신, 필러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계획하고 있는 생산량 확대 전략을 차질없이 진행할 것"이라며 "매출 경신 목표와 이익 개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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