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이 신제품 '교촌 옥수수' 덕에 7분기 만에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4.5% 신장한 1276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교촌의 매출 상승은 복날 등 여름 성수기에 따른 소비자 판매량의 증가가 가장 큰 배경으로 꼽힌다.
특히 지난 7월 출시된 '교촌 옥수수'가 매출 상승에 일조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3분기 말 기준 7개국 77개 매장에 달하는 해외 사업과 교촌 주문앱 활성화도 영향을 미쳤다. 현재 교촌 주문앱의 누적 회원 수는 586만명이다.
이외에도 메밀 단편, 소스, 수제 맥주, 친환경 패키지 등 신사업 역시 호조를 보였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6억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교촌에프엔비는 직전 분기 99억원 영업 손실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영업이익이 10.7% 감소했다. 이는 가맹지역본부의 직영 전환에 따른 일회성 비용 70억원이 반영된 영향이다.
한편 교촌에프앤비는 오는 4분기도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지난달 배우 변우석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선보인 신규 광고 효과가 브랜드 인지도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 프로야구(KBO리그) 포스트 시즌 등 각종 가을 스포츠 행사가 성황리에 열렸던 부분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향후 교촌에프앤비는 아시아 진출국 매장을 지속 확장하고, 동남아 신규 지역 추가 개발을 추진하는 등 해외 사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 미국 직영점 리뉴얼을 통한 사업 확장을 준비하는 등 사업 확대를 지속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4분기에도 신메뉴 광고 효과와 가맹지역본부 직영 전환에 따른 경영 효율화, 글로벌 사업 등을 통해 견고한 성장을 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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