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4,16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5.1%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2일 공시했다.
매출은 7조 4,143억원으로 0.4% 감소했으며 순이익은 2,122억원으로 8% 줄었다.
자회사인 CJ대한통운 실적을 제외한 CJ제일제당의 영업이익은 2,764억원으로 0.4% 늘었고, 매출은 4조 6,204억원으로 1.1% 감소했다.
식품사업 매출은 2조 9,721억원으로 1.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613억원으로 31.1% 줄었다.
이중 해외 식품사업 매출은 1조 4,031억원으로 절반 수준에 가깝다. 독일과 프랑스, 영국, 네덜란드 등 유럽 시장 매출이 40% 증가했고 대형마트 체인 판매가 확대돼 오세아니아 지역 매출도 24% 늘었다.
북미에서는 주력 제품인 만두와 피자 매출이 각각 14%, 11% 증가했다. 특히 올해 1~9월 비비고 만두 매출 증가율이 33%로, 같은 기간 미국 전체 만두 시장(대형마트 등 B2C 기준)의 성장률(15%) 보다 두 배 이상 높단 설명이다.
바이오사업부문은 매출 1조 694억원, 영업이익 824억원을 기록했다. 고수익 제품인 트립토판, 사료용 알지닌, 테이스트앤리치 매출 증가가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졌다. 고부가가치 품목인 발린, 이소류신, 히스티딘 등 스페셜티 아미노산의 매출 비중 또한 22%에 이르렀다.
사료·축산 독립법인 CJ Feed&Care는 매출 5,789억원과 영업이익 327억원을 기록했다. 주요 사업국가에서의 사료 판가 및 판매량 하락으로 매출은 소폭 줄었으나, 사업 구조 및 생산성 개선 등을 통해 지난 분기에 이어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4분기에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들과의 협업 등을 통해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이는 한편, ‘K-푸드 신영토 확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바이오사업부문은 프리미엄 조미 시장을 이끌고 있는 ‘테이스트엔리치’의 신규 수요를 계속 발굴하고 사업 포트폴리오도 고도화할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글로벌 사업 확장을 더욱 가속화하고 미래 성장을 위한 초격차 역량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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