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리밍고 그룹과 (사)국제바른자세습관지도사협회가 지난 10월 31일, 충남 보령에 위치한 청보초등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국민 바른자세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을 주관하는 (사)국제바른자세습관지도사협회는 2014년부터 바른자세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는 자세건강관리전문기업인 (주)슬리밍고 그룹에서 100%로 후원해 공익적으로 캠페인을 펼치기 위해 설립된 협회다.
‘전국민 바른자세 만들기’ 캠페인은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바른자세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한 뒤 개별 자세측정을 하고 측정한 결과지로 상담을 하고 바른자세 솔루션을 제시하는 과정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21년 통계에 따르면 대한민국 전체 척추측만증환자 중 41.6%가 10대 어린이 및 청소년으로 밝혀져 사회적인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요구되고 있다.
청보초등학교의 박화옥 교장과 관계자는 캠페인을 접하고 나서 바른자세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고,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취하고 있는 나쁜 자세를 방치할 경우 ‘키 성장 저해’, ‘집중력 저하’ 등에 미치는 영향이 적지 않음을 알게 되었고, 청보초등학교를 학생 불균형 체형 예방 및 관리에 관하여 바른자세 시범학교로 선정하여 달라는 당부를 했다.
(사)국제바른자세습관지도사협회의 이지선 부협회장은 향 후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바른 자세 습관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며 "어린이들이 건강한 신체와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슬리밍고 그룹 충남보령의 황광진 점장은 “바른자세가 아름답고 건강한 몸이다라는 슬로건으로 13년째 전국민 바른자세만들기 문화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며 충남을 넘어 전국에 선한 건강문화로 정착시키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