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각종 생활 인프라를 갖춘 역세권에 대해 수요자들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 가운데 서울 마곡지구 중심에 들어서는 트리플 역세권 오피스텔인 '롯데캐슬 르웨스트'가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서울시 강서구 일대에 들어서는 주거복합단지다. 사업지는 서울 도심 및 경기권의 주요 업무지구로 빠르게 뻗어나갈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망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먼저 대중교통의 경우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및 공항철도, 지하철 5호선과 9호선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 입지다.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는데 올림픽대로와 서부간선도로, 경인로 등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역세권의 장점을 고루 갖춘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사업지 반경 1km 이내에 대형마트 및 병원이 위치하고 있어 뛰어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또 사업지에서 이대서울병원, 이마트 트레이더스(입정예정), LG아트센터, 스페이스K 등 모두 도보로 이동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현재 강서구청 통합신청사의 이전 공사가 진행 중인데, 이를 통해 구청과 구의회, 보건소 등 통합 청사가 사업지 인근에 들어선다. 여기에 도보 약 5분 거리에 있는 공항초를 비롯해 공진초, 마곡중, 하늬중 등 우수한 학군이 자리하고 있어 자녀가 있는 가정의 수요도 예상된다.
최근, 올해 8월 서울시의 마곡 도시관리 지구단위 계획에 의해 오피스텔로의 변경이 허용되었고, 강서구청이 최종 허가하여 11월 5일 사용승인 완료되었다. 그리하여, 서울시에서 최초로 생숙에서 오피스텔 전환 변경된 첫 사례가 되었다.
부동산 관게자는 “부동산 시장이 침체된 가운데도 역세권에 대한 수요는 높다. 교통 여건이 우수하고, 유동인구가 많기 때문에 인근에 각종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지역”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강서구는 2022년 경기 침체 이후 아파트 거래량이 상승세로 전환된 상태인 만큼, 트리플 역세권인 롯데캐슬 르웨스트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상승할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도 높다”고 덧붙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