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별 맞춤 화면에 상품가입까지 가능
우리금융그룹이 지난달 28일 전 그룹사 핵심 서비스를 모두 담은 유니버설뱅킹앱 NEW(뉴)'우리WON뱅킹'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5년 만에 전면 재구축된 우리금융그룹 슈퍼앱 NEW‘우리WON뱅킹’은 기존 우리은행 ‘우리WON뱅킹’을 대폭 업그레이드 했고, 유니버설뱅킹(은행의 예금·대출 등 고유업무 외 증권, 보험 등 금융·비금융서비스를 포함하는 뱅킹서비스) 기능도 새롭게 탑재됐다.
기존에 은행고객은 계열사별 앱에 따로 접속할 필요없이 NEW‘우리WON뱅킹’하나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은행 급여통장 이용 고객이 증권사 CMA 가입을 원하면 별도의 증권 앱을 설치 없이, 같은 화면에서 바로 우리투자증권 CMA 계좌를 개설해 여유자금을 더 높은 금리로 운용할 수 있게 됐다.
우리금융은 사용자 중심의 UX(고객경험) 설계를 적용, △내 마음대로 화면 구성 △나를 위한 AI 상담 서비스 △모든 금융권 내 자산 한 번에 확인하기 등 초개인화 서비스를 새롭게 적용했다.
또한 AI 상담과 전담직원 상담 기능을 고도화했고 대화형 투자성향 분석 및 지점 방문 없이 대출서류 제출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로써 고객이 스마트뱅킹 앱을 사용하는 차원을 넘어 직접 은행을 방문해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받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게 우리금융 측 설명이다. 가령, 신용대출 이용 고객이 만기연장에 대해 문의하는 경우, AI 상담을 통해 필요서류와 제출방법을 안내받아 영업점 방문 없이 서류를 제출해 보다 쉽게 연장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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