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 해 불확실한 대내외 경제여건 속에서도 국내 금융회사들은 금융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금융상품을 출시해왔다. 2024년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 받은 금융회사별 대표 인기상품을 소개한다.
KB국민은행이 판매 중인 'KB스타적금Ⅱ'가 2024년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이 상품은 올해 9월 출시된 'KB스타적금'이 출시 39일 만에 10만좌 한도가 소진되는 등 인기를 끌자, KB국민은행이 뒤이어 출시한 두 번째 스타적금 시리즈다.
KB스타적금Ⅱ는 비대면 상품 가입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가입할 수 있도록 판매채널을 영업점까지 확대 운영하고 있다. 특히 첫 거래 고객에게 고금리를 제공하고 있고 가입 나이 제한이 없어서 영업점에서 우리 아이 첫 통장 개설 후 자녀적금으로 함께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설명이다.
기본이율은 연 2.0%이며 연 6.0%p의 우대이율을 포함해 최고금리는 연 8.0%이다. 우대 이율은 ▲KB스타뱅킹 신규 또는 미사용 고객 연 2.0%p ▲KB스타뱅킹 신규 또는 미사용고객이 스탬프 찍기 활동에 따라 최고 연 1.0%p ▲최근 6개월동안 상품(입출금 통장, 외화예금, 퇴직연금 제외) 신규 및 보유 이력이 없는 고객 연 3.0%p를 제공한다.
또한 1개월 이상 예치하면 중도에 해지해도 기본이율과 이미 확정된 우대이율을 모두 받을 수 있어 고객이 자금을 유연하게 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있는 이유 중 하나다.
KB스타적금Ⅱ는 20만좌를 한정 판매하며 한도 소진 시 판매를 종료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금리 상품인 KB스타적금Ⅱ의 한도가 소진되기 전 가입을 서둘러달라"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