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득점포, LPGA 투어 개막전 승전보 등 기대
설날 장사 씨름대회에 프로농구·배구 등 '열전'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27일부터 나흘간 이어지는 설 연휴에도 스포츠 현장은 뜨거운 승부로 쉴 틈이 없다.
국내에서는 '명절 스포츠'의 대명사인 민속 씨름대회를 비롯해 프로농구와 프로배구 순위 경쟁이 이어지고, 외국에서는 손흥민의 '골 사냥'과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활약하는 '태극 낭자'들의 승전보가 대기 중이다.
한국 선수들은 아니지만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가 2015년 8월 이후 1년 5개월 만에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복귀전을 치르고, 호주오픈 테니스대회에서는 로저 페더러(스위스), 세리나 윌리엄스(미국)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시즌 첫 메이저 왕좌에 도전한다.
또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을 약 1년 앞두고 봅슬레이, 스켈레톤, 스노보드 월드컵이 유럽에서 펼쳐지고 '대학생 올림픽'인 동계유니버시아드는 29일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개막한다.
◇ 27일(금)
LPGA 투어 2017시즌이 개막한다. 개막전으로 열리는 퓨어실크 바하마 클래식을 시작으로 올해 35개 대회가 펼쳐진다.
올해 LPGA 투어에는 박성현(24)이 정식으로 데뷔해 신인상을 노리고 지난해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박인비(29)도 부상 이후 복귀 채비를 하는 등 그 어느 해보다 국내 팬들의 관심이 크다.
또 이날 PGA 투어 파머스 인슈어런스오픈에는 타이거 우즈가 복귀전을 치른다.
지난해 12월 비공식 대회인 히어로 월드 챌린지에 출전해 몸을 풀었던 우즈가 과연 PGA 투어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 관심이다.
여자프로농구에서는 이날 아산 우리은행이 정규리그 1위를 확정할 가능성이 크다.
23승 1패로 단독 선두를 질주하는 우리은행은 용인 삼성생명과 홈 경기에서 이기면 남은 경기에 관계없이 정규리그 1위로 챔피언결정전에 직행한다.
여자프로농구 사상 최소 경기 정규리그 1위 확정 기록은 지난 시즌 우리은행의 28경기(24승 4패)다. 우리은행이 이날 이기면 25경기 만에 정규리그 1위가 확정된다.
수원에서 열리는 프로배구 한국전력-현대캐피탈, 현대건설-IBK기업은행 경기도 후반기 순위 판도를 뒤흔들 중요한 경기로 지목된다.
◇ 28일(토)
설날 장사씨름대회 한라장사(110㎏ 이하)가 결정되는 날이다.
충남 예산군 윤봉길체육관에서 열리는 설날 장사씨름대회 한라급에서는 2015년 보은대회부터 5개 대회에서 100% 승률을 보이는 이주용(수원시청)의 독주가 계속될 것인지가 관심이다. 손충희(울산동구청), 최성환(영임군민속씨름단) 등이 이주용의 아성에 도전하는 선수들이다.
이날 자정에는 '손세이셔널' 손흥민(토트넘)이 출격한다.
손흥민은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위컴과 경기에서 국내 팬들에게 '설 선물'로 시원한 득점포를 준비하고 있다.
22일 맨체스터시티를 상대로 한 리그 경기에서 시즌 9호 골을 터뜨린 손흥민은 역대 한국인 프리미어리그 시즌 최다 골 기록을 세웠다.
이날 토트넘의 상대 위컴은 4부리그 팀으로 손흥민으로서는 대량 득점까지 노려볼 만하다.
프로농구에서는 '양력설'을 앞두고 밤 10시에 시작한 '송년 매치'를 벌인 고양 오리온과 서울 SK가 '음력 설'에도 맞대결을 벌인다.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여자단식 결승은 오후 5시 30분에 시작된다.
◇ 29일(일)
'대학생 올림픽' 동계유니버시아드가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개막한다.
우리나라는 빙상, 스키, 아이스하키, 바이애슬론, 컬링 등 5개 종목에 걸쳐 선수 100명, 임원 46명 등 총 146명이 참가한다.
2월 8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대회에 한국은 금메달 10개를 따내 종합 2위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봅슬레이, 스켈레톤 대표팀은 28, 29일 양일간 독일에서 열리는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경기연맹(IBSF) 월드컵 6차 대회에 출전한다.
봅슬레이의 원윤종(강원도청)-서영우(경기BS연맹), 스켈레톤 윤성빈(한국체대)은 이번 월드컵을 통해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메달 가능성을 타진한다.
최근 상승세를 보이는 스노보드 대표팀도 슬로베니아 월드컵에서 스키 종목 월드컵 사상 첫 메달 획득에 도전한다.
설날 장사 씨름대회는 백두장사를 배출한다. 백두급(150㎏ 이하) 정경진(울산동구청), 장성복(양평군청), 손명호(의성군청) 등이 모래판 위의 명승부를 예고하고 있다.
프로배구는 구미에서 KB손해보험과 우리카드의 경기가 열린다.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남자단식 결승전이 역시 오후 5시 30분부터 펼쳐진다.
◇ 30일(월)
이날 오전 LPGA 투어 시즌 개막전 퓨어실크 바하마 클래식에서 '태극 낭자'들의 승전보가 기대된다.
PGA 투어 파머스 인슈어런스 오픈도 이날 오전에 끝나 우즈의 복귀전 결과가 나오게 된다.
오전 10시에는 국내 리그로 돌아온 이대호의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입단식이 열린다. 야구 시즌 개막은 좀 더 기다려야 하지만 팬들의 기분을 설레게 하기에 충분한 행사다.
프로농구에서는 1, 2위 맞대결인 서울 삼성과 안양 KGC인삼공사의 경기가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진다.
프로배구는 지난 시즌 챔피언결정전에서 맞붙은 현대캐피탈과 OK저축은행이 안산에서 대결한다.
◇ 설 연휴(27∼30일) 국내외 주요 경기 일정
┌────┬─────────────────┬──────────────┐
│ 날짜 │ 경기 │시간 및 장소│
├────┼─────────────────┼──────────────┤
│27일(금)│ PGA 투어 파머스 인슈어런스 오픈 │ 미국 캘리포니아주 │
││ LPGA 투어 퓨어실크 바하마 클래식 │ 바하마 │
││ 프로농구 케이티-KCC│14시·부산사직체육관│
││프로농구 LG-모비스│ 16시·창원체육관 │
││ 프로배구 한국전력-현대캐피탈 │ 14시·수원체육관 │
││ 프로배구 현대건설-IBK기업은행 │ 16시·수원체육관 │
││여자농구 우리은행-삼성생명│ 17시·아산이순신체육관 │
├────┼─────────────────┼──────────────┤
│28일(토)│ PGA 투어 파머스 인슈어런스 오픈 │ 미국 캘리포니아주 │
││ LPGA 투어 퓨어실크 바하마 클래식 │ 바하마 │
││설날 장사씨름대회 │ 12시30분·예산윤봉길체육관 │
││프로농구 삼성-동부│14시·잠실실내체육관│
││프로농구 SK-오리온│16시·잠실학생체육관│
││프로농구 인삼공사-전자랜드│ 16시·안양체육관 │
││프로배구 삼성화재-대한항공│14시·대전충무체육관│
││프로배구 인삼공사-흥국생명│16시·대전충무체육관│
││잉글랜드 축구 토트넘-위컴 │ 0시·영국 런던 │
├────┼─────────────────┼──────────────┤
│29일(일)│ PGA 투어 파머스 인슈어런스 오픈 │ 미국 캘리포니아주 │
││ LPGA 투어 퓨어실크 바하마 클래식 │ 바하마 │
││설날 장사씨름대회 │ 15시·예산윤봉길체육관 │
││ 프로농구 LG-KCC │ 14시·창원체육관 │
││ 프로농구 전자랜드-SK │ 16시·인천삼산월드체육관 │
││ 프로농구 모비스-케이티 │16시·울산동천체육관│
││ 프로배구 KB손해보험-우리카드 │ 14시·구미박정희체육관 │
├────┼─────────────────┼──────────────┤
│30일(월)│ PGA 투어 파머스 인슈어런스 오픈 │ 미국 캘리포니아주 │
││ LPGA 투어 퓨어실크 바하마 클래식 │ 바하마 │
││ 프로농구 삼성-인삼공사 │14시·잠실실내체육관│
││ 프로농구 오리온-동부 │ 16시·고양체육관 │
││ 프로배구 OK저축은행-현대캐피탈 │ 14시·안산상록수체육관 │
││프로배구 한국도로공사-IBK기업은행 │ 16시·김천체육관 │
││여자농구 신한은행-국민은행│17시·인천도원체육관│
└────┴─────────────────┴──────────────┘
email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