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한국직업방송 '노량진 특강'은 공무원시험 준비생들을 위한 현직 스타 강사들의 특강 프로그램이다.
'노량진 특강'에서는 공무원시험 필수 과목인 국어, 한국사, 영어, 선택과목인 행정학, 회계학 등의 핵심 이론 수업부터 기출 문제 분석, 시험 준비 시 꼭 알아야 할 사항까지 조목조목 알려준다.
오는 7일 프로그램에서는 한국사 과목 고득점을 위해 조선시대를 총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공무원시험에서 한국사는 사료와 함께 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에 해당 시대와 사료를 매칭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한다.
즉, 내용을 암기하는 것보다는 이해하면서 요약서가 아닌 기본서 위주로 공부해야 고득점을 받을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방송에서는 조선시대 건국 전후 상황부터 세기별 핵심 키워드 사건, 복잡한 세력 갈등을 초래했던 붕당정치의 전개 과정까지 역사의 흐름을 확실하게 짚어준다.
강의는 공무원시험 한국사 자문위원이자 EBS 한국사 강사 출신인 윌비스 공무원고시학원 오태진 강사가 진행한다.
작년 공무원시험에서 한국사 100점을 받은 합격생이 나와 공무원시험 준비 방법과 합격 비결도 들려준다.
'노량진 특강'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1시 방송되며, 당일 오후 5시 다시 볼 수 있다.
한국직업방송은 IPTV KT올레 252번, SK브로드밴드 273번,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 189번으로 서비스된다. 자세한 채널문의는 전화(02-397-7982)로 하면 된다.
aupf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