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은 684억원…전년의 거의 2배 수준으로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숙박 O2O(온·오프라인 연계) 기업 야놀자는 지난해 매출이 684억으로 전년보다 86.3%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35억원을 기록해 적자가 계속됐다. 적자폭은 2015년(72억)보다 51.3% 감소했다.
야놀자는 "지난해 8월 이후부터는 매월 연속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며 "최근 O2O 산업 전반에 수익성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1년만에 체질개선을 통해 흑자 기조로 전환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야놀자는 '동영상 길 찾기', '검색·큐레이션' 등 새 기술을 선보였으며 업계 최초로 호텔, 모델, 펜션, 게스트하우스를 포함한 종합 숙박 서비스를 내놨다. 아울러 프랜차이즈 사업을 120호점까지 확대했다.
이수진 야놀자 사장은 "지난해는 공간혁신을 위한 사업 개편을 통해 흑자 전환을 위한 반등의 시기로 성장성을 증명한 데 의미가 크다"며 "올해는 그 동안 준비해온 사업 모델의 성장을 위해 전 임직원의 역량을 집중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dy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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