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뉴스) 이웅 기자 = 11개월 앞으로 다가온 '2018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에 대한 해외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해외 홍보전이 본격화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해외문화 홍보 전문기관인 해외문화홍보원과 재외 한국문화원들을 거점으로 삼아,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해외홍보 전략을 수립해 평창올림픽에 대한 전 세계의 관심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우선 오는 7일(현지시간) 미국 올림픽 주관 방송사인 NBC를 통해 평창올림픽 홍보 영상을 미국 전역에 송출하는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 홍보전의 닻이 오른다. 1분~2분 30초짜리 홍보영상을 NBC의 아침방송 '투데이쇼(Today Show)'와 'NBC 모닝뉴스', '세스 마이어스의 심야 토크쇼(Late Night with Seth Meyers)'를 통해 각각 매주 1회씩 4~5회 선보인다.
이들 방송 직후 한국관광공사가 제작한 별도의 올림픽 광고도 내보내 홍보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영어로 제작된 이 광고('Draw your winter story in Pyeongchang 2018')는 현재 유튜브 조회수가 1천700만회를 넘어섰다.
NBC 방송에 이어 페루, 베트남 등 동계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적은 국가들 위주로 현지 주요 방송사를 통해 평창올림픽 홍보 영상을 방영한다.
해외 주요국 언론인들에게 평창올림픽이 열리는 경기장 시설을 둘러보고 올림픽 분위기를 미리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 행사에는 40여 개국 100여 명의 언론인을 초청할 예정이다.
전 세계 31개 지역에 개설된 재외 한국문화원들은 평창올림픽과 관련한 전시·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화원마다 평창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패럴림픽 마스코트 반다비 조형물을 상설 전시하고, 홍보 부스도 운영한다.
현지 외국인들과 접촉이 많은 세종학당을 비롯해 한국관광공사, 한국콘텐츠진흥원 해외지사 등 유관 기관들과의 공동 홍보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유동훈 문체부 제2차관은 "평창올림픽은 지구촌의 축제이니만큼 국내 관심을 높이는 것과 함께 해외에 알리려는 노력도 중요하다"며 "권역별, 매체별, 계기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해외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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