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 통합 AI 서비스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IBM과 세일즈포스가 기업이 고객을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도록 각각의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AI) 기술을 연결하기로 했다고 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리코드와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TV 퀴즈쇼 제파디에서 인간을 이긴 IBM의 자연언어 AI 프로그램 '왓슨'은 세일즈포스의 인기 높은 고객관계관리(CRM) 소프트웨어를 돕는 AI인 '아인슈타인'과 통합된다.
이번 제휴로 세일즈포스 고객들은 올해 하반기부터 왓슨의 날씨나 쇼핑 패턴 같은 데이터를 사용하기 쉬워진다.
예를 들어 세일즈포스를 이용하는 보험회사가 왓슨의 날씨 정보를 받아 눈보라가 칠 위험이 있다고 고객에게 알리면 피해를 줄일 수 있다.
또 왓슨의 지역별 소매 트렌드 정보를 세일즈포스의 특정 고객 데이터와 결합하면 소비자에게 고도로 특화한 상품 정보를 보낼 수 있다.
IBM과 세일즈포스는 각자의 AI 기술의 능력이 달라서 협력이 성공할 것으로 본다.
아인슈타인은 세일즈포스의 고객으로부터 수집한 특정 항목에 딱 맞는 정보를 이해하도록 만들어졌다. 특정 고객의 구매 횟수 같은 정보가 이에 해당한다.
왓슨은 연구 논문이나 소셜미디어 글 같이 분류되지 않은 정보를 해석하는데 특화했다.
kimy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