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서혜림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주자인 이재명 성남시장은 11일 정부 부처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국민 소통관' 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보도자료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중앙행정부처 산하의 실·과·국을 포함한 전 부서에 SNS국민 소통관을 1명씩 두겠다는 내용의 공약을 발표했다.
이 시장은 "국민은 자신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로 손쉽게 불편사항을 제보할 수 있게 된다"면서 "행정기관에서도 복잡한 결재 과정을 거치지 않고 실시간으로 답변한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처리사항을 사진이나 영상을 통해 답변한다면 민원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성남시는 이미 2011년, 전국 최초로 SNS 전담조직을 신설하여 실시간 민원 해결의 창구로 활용해왔다"면서 "SNS 광속행정, 성남을 넘어 모든 중앙부처로 확대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캠프도 '이재명SNS콜센터' 시스템을 통해 한 달 동안 1천500건의 SNS 민원을 응대했고, 1천400건의 정책을 제안받아 공약 개발의 데이터베이스로 활용하고 있다"면서 "불통 대신 소통으로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자"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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