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스포츠브랜드 휠라코리아㈜는 자회사 휠라 USA가 미국 유명 백화점 체인인 블루밍데일에 입점한다고 16일 밝혔다.
휠라 USA는 내달 1일 뉴욕 본점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 동안 블루밍데일 8개점에 입점한다. 하반기에는 미국 전역 약 30여 개 지점에 추가로 출점할 계획이다.
블루밍데일은 미국 뉴욕을 상징하는 고급 백화점으로, 현재 미국 전역에 다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휠라 USA는 블루밍데일 입점에 맞춰 2017 S/S 시즌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휠라의 헤리티지를 담은 로고 티셔츠와 피케 원피스 등 휠라의 핵심 종목인 '테니스'에서 영감을 얻은 제품으로 구축한 라인업을 현지 소비자들에게 공개한다.
휠라는 러시아 디자이너 고샤 루브친스키, 미국 듀오 디자이너 바하 이스트, 힙합 뮤지션 나스 등 세계 유명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하고 미국 니만마커스, 영국 헤롯과 셀프리지, 프랑스 콜레트 및 라파예트 등 세계 유수 백화점과 편집샵에 입점하는 등 글로벌에서 세를 넓히고 있다.
휠라 관계자는 "블루밍데일 입성은 세계 시장에서 점차 세를 확대해가는 휠라의 브랜드 밸류를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를 기점으로 글로벌 전역에서 스포츠 패션 리드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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