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모바일웹으로 공모가능…TV토론 모니터단도 모집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제19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TV 토론회에서 후보자에게 물을 '국민 질문'을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선거방송토론위는 보도자료를 내고 "국민의 의견을 반영해 후보자를 검증하고, 후보자에게는 국민의 목소리를 전하기 위한 것"이라고 공모 취지를 밝혔다.
국민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선거방송토론위 홈페이지(www.debates.go.kr)와 모바일웹, 우편·팩스 등으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 기한은 총 세 차례 개최하는 토론회 일정에 따라 ▲정치분야(1차 토론회) 4월 16일 ▲경제분야(2차 토론회) 4월 23일 ▲사회분야(3차 토론회) 4월 27일까지다.
선거방송토론위는 "정치·경제·사회 등 분야별 토론 주제에 맞게 후보자의 정책과 비전을 들을 수 있는 내용으로 작성하면 된다"면서 "가장 많이 접수된 공통 질문 중 일부를 선정해 TV토론회에서 질문한다"고 안내했다.
공모 참가자 중 500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권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선거방송토론위는 후보자 TV토론회를 평가하고 향후 개선방안에 대한 국민의 의견을 듣기 위해 '후보자 TV토론 모니터단'을 다음 달 7일까지 모집한다.
모니터단 모집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선거방송토론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inary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