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고웅석 기자 = 효성은 지난 6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중국, 홍콩, 대만 등 3개국의 20개 고객사를 직접 방문해 '크레오라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크레오라 워크숍은 효성이 고객사별 특성에 맞는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고 크레오라와 나일론, 폴리에스터 원사를 활용한 신규 원단 개발을 제안하는 맞춤형 상담 활동이다. 크레오라 워크숍은 2010년에 시작해 올해로 8년째를 맞이했다.
이번에 효성이 찾아간 아시아 지역 고객사는 중국의 베스트 퍼시픽(Best Pacific), 더룬(Derun), 대만의 뉴와이드(Newwide) 등 원단·봉제업체와 중국 리닝(Lining), 홍콩의 빅토리아시크릿(Victoria's Secret), 갭(GAP) 브랜드 등 20개사다.
효성과 함께 크레오라 워크숍을 진행한 패션 칼럼니스트 루이자 스미스(Louisa Smith)는 2019년 봄·여름에 유행할 패션 트렌드를 고객사에 제안했다.
효성은 다음 달부터 유럽과 인도네시아, 미주 지역 고객사와도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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