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0:00

입력 2017-03-25 10: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0:00

■ '길이 145m' 세월호 목포 신항에 어떻게 올리고, 거치하나


침몰 3년 만에 인양한 세월호가 전남 목포 신항에 도착하면 어떻게 선체를 철재부두로 옮겨 거치할까. 공정은 한마디로 고난도 작업이 될 것으로 보인다. 우선 선체가 길이 145m, 폭 22m 높이 24m로 거대하다. 용적톤수 6천800t에 선체 내부 화물, 유실물, 그동안 퇴적된 뻘 등이 유입돼 실제 무게만 1만~2만t으로 추정된다.



전문보기: http://yna.kr/0QRE4KFDAhh







■ "이제 가족 품으로…" 주말 팽목항에 추모객 발길 이어져



세월호가 3년 만에 수면위로 모습을 드러내고 나서 맞은 첫 주말인 25일 전남 진도군 팽목항에는 추모객 발길이 잇따랐다. 이날 오전 7시 팽목항 붉은 등대를 찾은 김순남(59)씨와 동네 언니 서경순(62)씨, 서씨 남동생 세 사람은 세월호 추모 깃발을 보며 고개를 떨궜다. "자식 가진 부모로서 마음이 너무 저리죠"



전문보기: http://yna.kr/GzR_4KqDAhd



■ 美 F-35B 스텔스기, 한국서 정밀 폭격 훈련했다



미군이 일본에 배치한 최신예 F-35B 스텔스 전투기가 한반도에 출동해 정밀 폭격훈련을 한 후 복귀했다. 주한미군사령부는 25일 주일 미군기지에 배치된 F-35B 전투기가 이번 주 한반도에서 실시된 한미 해병대 연합훈련인 '케이멥(KMEP)'에 참가한 뒤 일본으로 돌아갔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개된 F-35B는 미 제1해병비행단, 제12 해병비행전대 소속이다.



전문보기: http://yna.kr/IzRk4KQDAhe



■ 2주만에 다시 켜진 촛불 "朴구속"…태극기집회 "헌재해산"



20주간 계속되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이후 일단 멈췄던 촛불집회가 2주만에 다시 열린다.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은 25일 오후 6시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21차 범국민행동의 날' 촛불집회를 연다. 이들은 민간인 신분으로 검찰 수사를 받는 박 전 대통령과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과 재벌 총수의 구속을 요구할 계획이다.



전문보기: http://yna.kr/KzRk4KMDAhe



■ '집밥 대신 외식'…지난해 엥겔지수 역대 최저



가계의 소비지출 대비 식료품 비중을 뜻하는 엥겔지수가 역대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식료품과 같은 필수 지출이 줄면 가계의 여유 자금이 많아졌다는 면에서 긍정적으로 해석할 수 있다. 다만 저소득층의 경우 아직도 소비지출 20%가 먹을거리에 묶여 있어 살림살이가 빠듯한 것으로 분석됐다.



전문보기: http://yna.kr/0NRW4KWDAht



■ '트럼프케어' 표결철회로 사실상 폐기…트럼프 리더십에 큰 타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자신의 '1호 입법' 안건인 '트럼프케어'(AHCA)에 대한 미 하원의 표결이 시작되기 직전 이를 전격으로 철회했다. 집권 여당인 공화당 내 반대파 설득에 실패하면서 트럼프케어 처리에 필요한 과반 216석을 확보하지 못하자 철회를 선언한 것이다.



전문보기: http://yna.kr/SyRV4K6DAhf



■ 전국에 봄비 소식…수도권 미세먼지 오전 한때 '나쁨'



토요일인 25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서 봄비가 내리겠다. 비는 밤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인다. 예상되는 비의 양은 서울·경기 지역이 5㎜ 내외로 적은 편이다. 충남과 제주도는 5∼20㎜, 그 외 지역은 26일 오후까지 5∼20㎜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다"면서 "일부 내륙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 등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전문보기: http://yna.kr/VyR54KtDAhC



■ 한국 사회통합 수준, 20년 내내 OECD 최하위



한국의 사회통합 수준은 1995년 이후 20년 동안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최하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사회가 다른 나라들에 비해 성별과 나이, 빈부에 따라 차별받고, 사회 제도와 타인에 대한 신뢰가 낮다는 의미다. 또 시민적 자유를 누리지 못하고 개인이 교육을 통해 사회·경제적 성취를 이루기 어려우며, 사회 갈등을 민주적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사회라는 지적도 피할 수 없다. 25일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사회통합지수 개발 연구'(정해식) 보고서에 따르면 1995∼2015년 5년 주기로 측정한 사회통합 지수를 측정한 결과, 한국은 5차례 모두 지수값 0.2(1 기준 상대값) 수준으로 OECD 30개 회원국 중 29위를 기록했다.



전문보기: http://yna.kr/-PR34KYDAh-



■ 결혼정보업체 회원들 초혼연령 남 36세, 여 33세



지난해 결혼한 부부가 28만1천600건으로 1974년 이후 42년 만에 가장 적은 것으로 나왔다. 결혼을 않거나(非婚·비혼) 늦게 결혼하는(晩婚·만혼) 추세가 더욱 뚜렷해지다 보니 초혼 연령도 남녀 모두 높아졌다.



전문보기: http://yna.kr/UQRK4KXDAha



■ 런던경찰, 테러범 사진 공개하고 시민 제보 요청



영국 런던 차량 테러를 수사 중인 런던경찰청이 24일(현지시간) 범인 칼리드 마수드(52) 사진을 공개하고 수사에 도움이 될 시민들의 제보를 공개 요청했다. 런던경찰청은 현장에서 사살된 범인 마수드가 테러리스트의 선전에 영감을 받아 전적으로 단독으로 범행했는지 아니면 누군가 범행을 조장했거나 지원 또는 지시했는지를 수사하고 있다면서 마수드에 관한 어떤 정보라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호소했다.



전문보기: http://yna.kr/EyR64KKDAhT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