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만 포상 단체관광객 3천명 한국 온다
대만의 대규모 포상(인센티브) 단체관광객이 15일부터 한국을 방문한다.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보복'으로 중국 단체관광객이 끊긴 가운데 시장 다변화 노력으로 거둔 성과여서 주목된다. 한국관광공사는 대만의 대표적인 보험회사인 '삼상미방생명보험(三商美邦人壽)' 포상단체관광객 3천명을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대만에서 오는 포상 단체관광객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이다.
전문보기 : http://yna.kr/mXRZ4KiDAsi
■ 세월호 육상 운송 1차 테스트 실패…"10일까지 이송"
목포 신항에 정박한 반잠수선 위에 있는 세월호를 항구 철재 부두에 내려놓는 작업 일정이 6일에서 10일로 나흘 미뤄졌다. 이날 오전 진행된 이송장비 1차 테스트가 사실상 실패해 추가 테스트를 하며 보완책을 마련해야 하기 때문이다. 테스트를 끝낼 때 MT에서 측정된 선체 하중은 1만4천600t이었다.
전문보기 : http://yna.kr/kXRS4KfDAsA
■ 국민연금 "대우조선 구조조정 수용여부 결론 못내려"
국민연금공단은 6일 금융당국이 발표한 대우조선해양 구조조정 방안 수용 여부에 대한 결론을 내지 못했다고 밝혔다. 국민연금 기금운용본부는 이날 보도참고자료를 통해 "대우조선이 처한 재무상태와 기업계속성 등에 대한 의구심이 있어 현 상태로는 수용 여부를 결정할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설명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xYRe4KrDAsd
■ 최고급 갤럭시S8플러스 115만5천원…6GB 메모리 탑재
삼성전자가 갤럭시S8 시리즈의 예약 판매를 하루 앞둔 6일 모델별 출고가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4GB 메모리와 64GB 저장용량을 갖춘 갤럭시S8과 갤럭시S8플러스의 출고가를 각각 93만5천원, 99만원으로 책정했다. 아울러 6GB 메모리와 128GB 저장용량을 갖춘 최고급 갤럭시S8플러스 모델의 출고가는 115만5천원으로 정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OXR84KMDAsx
■ GDP 대비 90% 넘은 가계빚…OECD 평균보다 20%p 높아
우리나라 가계부채가 빠르게 늘면서 경제 규모 대비 총량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을 크게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은 6일 국회 민생경제특별위원회에 이런내용을 담은 '가계부채 상황 점검' 자료를 제출했다. 한은이 2015년 말 자금순환통계 기준으로 OECD 회원국(35개국) 중 25개국의 처분가능소득 대비 가계부채 비율을 분석한 결과, 한국은 169.0%로 평균(129.2%)보다 39.8% 포인트(p) 높았다.
전문보기 : http://yna.kr/aWR84KcDAst
■ 우병우 부부에 장모, 재산관리인까지…검찰, 일가 일괄기소 검토
검찰 특별수사본부가 현재 수사 초점이 맞춰진 직권남용 혐의외에도 앞서 '우병우 특별수사팀'이 수사한 개인비리 혐의까지 더해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 일가를 무더기로 재판에 넘기는 방안을 적극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6일 사정당국에 따르면 작년 8월 출범, 우 전 수석의 각종 비위 의혹을 파헤치던 검찰 특별수사팀(팀장 윤갑근 대구고검장)은 가족회사 '정강' 횡령 및 경기도 화성시 땅 차명보유 사실이 확인됨에 따라 우 전 수석과 부인 이모씨, 장모 김장자(77) 삼남개발 회장, 재산관리인 격인 이모 삼남개발 전무 등을 일괄 기소할 필요가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전문보기 : http://yna.kr/WYRf4KuDAsl
■ 최순실, 오늘 아침 남부구치소로 이감…박前대통령과 분리 수용
박근혜 전 대통령과 서울구치소에 함께 수용됐던 '비선 실세' 최순실(61)씨가 6일 오전 서울 남부구치소로 이감됐다. 법무부 등에 따르면 최씨를 태운 호송차는 이날 오전 8시 15분께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를 떠나 서울 구로구 천왕동에 위치한 남부구치소로 최씨를 이송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gWRz4KVDAsi
■ 한미·한일 6자 수석 통화…"北 추가도발 철저 대비"
정부는 지난 5일 북한의 탄도 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미국, 일본과 북핵 6자회담 수석대표 간 전화 협의를 진행하며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고 외교부가 6일 밝혔다. 외교부에따르면 김홍균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5일 조셉 윤 미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 가나스기 겐지(金杉憲治)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장과 각각 통화를 갖고, 북한의탄도 미사일 도발 관련 평가를 공유하고 대응 방안을 협의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2WRJ4KRDAs5
■ 2025년까지 수소·전기차 충전휴게소 200곳 설치한다
2025년까지 전국 도로변에 수소차·전기차·LPG(Liquefied Petroleum Gas·액화석유가스)차 등 친환경차량을 위한 복합충전휴게소 200곳이 설치된다. 국토교통부는 7일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국회와 환경부·산업부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수소경제사회 실현을 위한 정책방향 설정 대토론회'에서 이 같은 사업계획을 발표한다.
전문보기 : http://yna.kr/WVRp4KqDAsP
■ 16인승 이상 승합차, 2019년부터 비상문 설치 의무화
2019년부터 생산하는 16인승 이상 승합차에는 비상시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반드시 비상문을 설치해야 한다. 국토교통부는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안전기준) 일부 개정안을 입법 예고한다고 6일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kWRD4KgDAsi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