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입력 2017-04-13 12: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 한은도 성장률 전망 올렸다…"올 2.6% 성장"


한국은행이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2.5%에서 2.6%로 0.1%포인트 올렸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13일 금융통화위원회를 마친 뒤 기자 간담회를 열고 국내외 여건 변화를 감안해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을 이렇게 수정한다고 발표했다. 한은이 성장률 전망치를 올리기는 2014년 4월 이후 3년 만이다.



전문보기: http://yna.kr/LYR.4KPDAyK





■ '내리기도 올리기도 부담'…한은 기준금리 동결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또다시 동결했다. 한국은행은 13일 오전 이주열 총재 주재로 금융통화위원회를 열어 기준금리를 현재의 연 1.25%로 유지하기로 했다. 이번 기준금리 동결은 국내외 여건이 기준금리를 올리기도 내리기도 부담스러운 상황이므로 앞으로 상황변화를 좀 더 지켜보자는 판단으로 풀이된다. 국내에선 급증한 가계부채가 걸림돌이다.



전문보기: http://yna.kr/RaR.4KvDAxR



■ "문재인 44.8%, 안철수 36.5%, 홍준표 8.1%"<리얼미터>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 후보가 40%대 중반으로 지지율을 끌어올리면서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를 오차범위 밖에서 앞섰다고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13일 밝혔다. 리얼미터가 MBN·매일경제신문 의뢰로 전국 성인 1천525명을 대상으로 지난 10∼12일 실시한 4월 2주차 주중집계 여론조사(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 ±2.5%포인트)에서 문 후보는 지난주보다 2.6%포인트 오른 44.8%를 기록했다.



전문보기: http://yna.kr/WYRG4KtDAyQ



■ 검찰, 우병우 불구속 기소 검토…17일께 재판 넘길 가능성



'최순실 국정농단' 묵인·방조 등 혐의를 받는 우병우(50) 전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이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질 것으로 보인다. 13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 특별수사본부는 우 전 수석의 구속영장 기각 이후 다시 수사기록을 검토하면서 처리 방향을 고심 중이다. 내부에서는 그를 불구속 기소하고 사실상 수사를 마무리하는 쪽에 무게를 두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보기: http://yna.kr/aZR04KADAy7



■ 美 38노스 "北풍계리 핵실험 준비 완료"…15일 감행하나



북한 풍계리 핵실험장이 6차 핵실험 준비를 마친 것으로 보인다고 미국의 북한 전문 매체 '38노스'가 13일 밝혔다. 미국 존스홉킨스대 한미 연구소의 북한 전문 웹사이트 38노스는 이날 북한 함경북도 길주군에 있는 풍계리 핵실험장을 촬영한 상업 위성사진을 분석해 핵실험장이 "장전, 거총"(Primed and Ready) 상태라고 전했다. 38노스는 지난 12일자 사진 분석 결과 "북쪽 갱도 입구에서 활동이 계속되고 있고, 주(主) 지원본부에서 새로운 움직임이 관측됐으며, 지휘통제소 주위로 사람 몇몇이 보였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K_Rk4K5DAyP



■ "美, 대북제재 강화 준비…北원유수입·고려항공 대상"



미국이 한층 강도 높은 대북제재를 준비하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12일(현지시간) 미국 정부 관리들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은 북한의 원유수입 금지와 화물선·고려항공 운항 규제를 새로운 대북제재 카드로 고려하고 있다. 국제사회는 그동안 북한의 석탄수출을 규제했을 뿐 북한으로의 원유 공급은 대북제재 목록에 올리지 않았다. 북한의 우방 중국이 반대했기 때문이다.



■ 병원 찾는 도박중독자 3년새 48% 급증…20∼30대가 대다수



스스로 도박중독임을 인정하고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사람이 해마다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전체 중독자에 비하면 아직 소수다. 13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도박중독이라는 진단명으로 병원에서 진료받은 사람은 2014년 751명, 2015년 925명, 2016년 1천113명으로 3년 사이에 48.2%가 증가했다.



전문보기: http://yna.kr/PbR34KaDAxR



■ 갤럭시S8 예약판매 72만8천대 돌파…"혁신 통했다"



삼성전자 갤럭시S8이 전작 갤럭시S7이나 갤럭시노트7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간 것은 스마트폰이라는 상품의 외연을 확장하려 한 부분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8 시리즈를 매개로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스마트폰을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장치인 '덱스'를 내놓는 등 '갤럭시 생태계'를 넓히는 데 주력하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FZRW4KtDAyr



■ 검찰, 오늘 고영태 구속영장 청구할 듯…금품수수·사기 등



'비선 실세' 최순실(61)씨의 최측근이었던 고영태(41)씨를 체포해 조사 중인 검찰이 13일 고씨의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이다. 검찰은 고씨의 체포 시한이 끝나는 이 날 오후 9시 30분 이전에 알선수재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 고씨 수사는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수사한 특별수사본부가 아닌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와형사7부가 맡았다.



전문보기: http://yna.kr/aYRT4KzDAyi



■ 대법, '평택 원영이' 계모 징역 27년·친부 17년 확정



잔혹한 학대로 7살 신원영군을 숨지게 한 '평택 원영이' 사건의 계모와 친부에게 중형이 확정됐다. 대법원 1부(이기택 대법관)는 13일 살인·사체은닉·아동학대 등의 혐의로 기소돼 계모 김모(39)씨에게 징역 27년, 친부 신모(39)씨에게 징역 17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원영이가 사망한지 437일만이다.



전문보기: http://yna.kr/N_R04KbDAyg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