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크라운제과는 여성용 은단 '향단(香團)'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둥근 공간 안에 향을 채운 제품으로, 차(茶)를 기반으로 한 로즈향, 녹차향, 티벳꽃향 등 3종이 출시됐다.
이 제품은 중공(中空) 기술로 캔디의 속을 비운 것이 특징으로, 이 기술을 적용한 것은 국내 최초라고 크라운제과는 설명했다.
크라운제과는 1천 번이 넘는 실험 끝에 공간이 있는 둥근 모양을 탄탄하게 잡아주면서도 부드럽게 씹히는 최적의 구성비를 찾아냈다.
공간에는 시럽이나 젤리 대신 차 향이 담겨있다.
제품에는 설탕 대신 말티톨과 자일리톨을 첨가해 당 함유량을 낮췄다.
여성들이 자주 가는 드럭스토어와 편의점에서 먼저 판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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