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TV홈쇼핑 채널인 홈앤쇼핑이 중소기업 우수상품을 발굴해 판매하는 '일사천리'(一社千里)사업의 지난해 판매액이 100억원을 돌파했다.
홈앤쇼핑은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인 '일사천리'에서 지난해 소개된 112개 상품 판매액이 연간 100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중앙회,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중소기업 우수상품을 발굴한 뒤 TV홈쇼핑으로 판매하는 '일사천리'사업을 2012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다.
지난 5년간 전국 17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총 368개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해 판매 방송을 해왔으며 누적 매출액은 686억원으로 집계됐다.
홈앤쇼핑은 올해는 판매 품목 수를 지난해보다 20% 가량 늘어난 134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홈앤쇼핑은 "영업 유통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방 중소기업들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수료를 제시해 판매하면서 대표적인 중소기업 판로 지원 사업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자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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