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코레일이 철도를 소재로 하는 참신한 영상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2개월간 '제1회 초단편 철도영화 공모전'을 한다.
이번 공모전은 러닝타임 1∼3분 이내의 영상물을 1인(팀)당 세 작품까지 출품할 수 있다.
프로와 아마추어 구분 없이 누구나 출품할 수 있고, 장르와 형식에도 제한이 없다.
작품은 6월 30일까지 온라인으로만 접수하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7월 11일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수상작을 발표한다.
수상작은 앞으로 개최될 철도영화제에서 첫선을 보이고, 전국 주요 역과 열차 안에서도 수시로 상영한다.
코레일이 주관하고 롯데시네마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의 총상금은 1천300만원 상당이다.
대상(1작품)은 500만원, 최우수상(1작품) 300만원, 우수상(2작품) 100만원, 장려상(3작품) 50만원, 특별상(10작품) 내일로 티켓 5일권 2매, 가작(10작품)은 롯데시네마 무료영화 관람권 10매를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http://info.korail.com)나 레츠코레일 홈페이지(http://www.letsko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순만 코레일 사장은 "지금은 누구나 문화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영상 제작 대중화 시대"라며 "철도에 대한 추억과 감동이 있는 영상으로 더 많은 국민과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e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