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시드니 2017년 5월 4일 PRNewswire=연합뉴스) 호주 최대의 슈퍼마켓 체인 Woolworths는 최근 호주 내 모든 슈퍼마켓 가맹점에서 유니온페이 모바일 퀵패스(UnionPay mobile QuickPass)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은 이날 호주 최대 항공사 Qantas와 중국 본토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의 온라인 결제에 유니온페이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협업했다.
유니온페이는 2015년 12월 20곳 이상의 은행과 함께 안전하고 편리한 모바일 결제 수단인 모바일 퀵패스를 출시했다. 현재 모바일 퀵패스는 호주, 캐나다,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싱가포르, 대만, UAE를 포함해 전 세계 1천만 대 이상의 POS 단말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유니온페이가 모바일 퀵패스를 전 세계적으로 출시하면서, 중국 인민은행이 크게 지원했다.
중국 인민은행 부행장 Fan Yifei는 출시 행사 이전에 시드니에서 열린 ‘RMB Global Cities Dialogue’에 참석했다. 그는 호주 내 모바일 퀵패스를 경험하고, 출시에 대해 조언하기 위해 지역 내 가맹점을 방문했다. 주호주 중국대사 Cheng Jingye, 중국 유니온페이 사장 Shi Wenchao, 중국 유니온페이 부사장 Cai Jianbo, Woolworths 디지털 및 결제 본부장 Paul Monnington 등이 함께했다.
유니온페이의 가맹 네트워크는 온라인 및 가맹점 모두에 적용되고 있다. 호주 내 ATM 기기의 90%와 상점의 70%에서 유니온페이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은 다양한 교육기관과 항공사에서 유니온페이 카드로 온라인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Qantas는 유니온페이 온라인 결제를 지원하는 최초의 호주 항공사다.
또한, 호주는 중국 본토를 제외하고, 가장 많은 모바일 퀵패스 단말기를 보유한 시장이다. 유니온페이 카드를 사용하는 지역 가맹점의 60%가 모바일 퀵패스를 지원한다. 또한, 이번에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과 Woolworths는 가까운 미래에 Woolworths 슈퍼마켓, Dan Murphy’s, BWS 주류 매장, BigW 할인매장을 포함한 Woolworths 그룹 매장에서 모바일 퀵패스의 사용을 합의했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은 호주 내 Woolworth의 다양한 가맹점 자원의 이점을 활용하고, 접촉이 필요 없는 사용을 가능하게 하여 슈퍼마켓에서 모바일 퀵패스를 지원하는 데 우선순위를 두고, 자사 사업의 지역화를 위한 단단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유니온페이는 2016년 12월 NFC 제품뿐만 아니라 QR코드 결제를 출시했다. 이는 모바일 퀵패스 포트폴리오 제품 중 하나다. 중국은행, 중국상업은행을 포함한 은행은 고객의 개인정보와 자금을 더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유니온페이 QR코드 결제를 완전하게 지원할 것을 발표했다.
출처: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UnionPay International)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