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부산시와 해운대백병원은 10일부터 31일까지 러시아(블라디보스토크·사할린)의 소아환자 2명을 초청해 나눔의료를 펼친다.
이번 나눔의료는 지난 3월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가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을 공모한 결과 해운대백병원이 선정되면서 이뤄졌다.
나눔의료 대상자는 화상을 입은 5세 여아와 13세의 골절환자로 러시아 현지에서 치료와 수술을 받았으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재수술을 받지 못했다.
나눔의료 환자의 입원수술비는 해운대백병원에서 부담하고 환자 보호자와 취재진 등 나눔의료단의 항공료와 체재비는 부산시에서 지원한다.
명예지역아동센터장 위촉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11일 오후 4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명예지역아동센터장 40명을 위촉하는 위촉식을 연다.
명예지역아동센터장은 변호사, 의사, 교수, 기업가 등 지역 명망가들이 재능기부로 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담당한다.
부산시는 지난해에도 명예지역아동센터장 42명을 위촉했다.
조달청과 창업기업 판로지원 협약
(부산=연합뉴스) 부산시와 조달청은 11일 오후 3시 30분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벤처·창업기업 제품의 공공조달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한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시는 우수한 벤처·창업기업 상품을 발굴해 추천하고 조달청은 심사를 거쳐 벤처·창업기업 상품을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지정하고 벤처나라에 등록하는 역할을 맡는다.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지정되면 지정서와 인증마크를 받고 전국 공공기관의 우선 구매 권고대상이 된다.
부산은행 지역 축제에 3억7천만원 후원
(부산=연합뉴스) 부산은행은 11일 오후 3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와 올해 3억7천만원을 지역 축제에 후원 협찬하는 업무 협약식을 한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은행은 부산불꽃축제, 부산바다축제, 부산록페스티벌, 부산항축제, 부산해맞이축제, 부산낙동강유채꽃축제 등 올해 열리는 6개 행사를 후원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