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한 통화면…민원 해결' 나주시 콜센터 15일 개소

입력 2017-05-12 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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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한 통화면…민원 해결' 나주시 콜센터 15일 개소

(나주=연합뉴스) 송형일 기자 = 전남 나주시의 민원콜센터인 '나주랑(☎1577-7800)'이 오는 15일 개소식을 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나주시는 민원업무 처리의 신속성과 효율성을 위해 민원콜센터 설치를 추진했으며 지난 3개월간 시범운영을 거쳤다.






콜센터는 나주시청 본관 1층에 자리 잡았다.

전화 한 통화로 각종 민원과 궁금증을 신속하고 명확하게 해소할 수 있는 시민 체감 시책 중 하나다.

센터장과 파트장을 비롯해 전문 상담원 6명이 상주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정 일반에서부터 생활 궁금증까지 다양한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상담 민원은 일차적으로 콜센터에서 이뤄지고 더 구체적인 안내가 필요하면 해당 부서로 연결하는 시스템이다.

나주시는 콜센터 운영으로 주민편의 증진은 물론 공무원도 단순 반복 민원에서 벗어날 수 있어 업무 집중도도 크게 향상할 것으로 기대한다.

강인규 시장은 12일 "콜센터는 시민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소통과 체감행정의 의미가 크다"며"나주시 민원상담의 컨트롤 타워이자 시민이 만족하는 체감행정의 모범 사례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icepe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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