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 서울 에디션·레이스 부산 에디션 공개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롤스로이스모터카가 10년 넘게 이어온 한국과의 관계를 기념하고자 한국만을 위한 첫 맞춤제작 모델을 선보였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15일 서울 중구 주한영국대사관에서 '비스포크 컬렉션 포 코리아'(이하 코리아 컬렉션) 2대를 공개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두 도시인 서울과 부산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헌정 모델로 한국의 미적 유산, 두 도시의 세련미와 역동성에 착안해 현대적 감각을 차량 곳곳에 반영했다고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소개했다.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인 고스트를 기반으로 제작된 서울 에디션은 한국의 수도를 대표하는 만큼 태극기에 사용된 검정, 빨강, 파랑, 흰색이 핵심 디자인 색상으로 적용됐다.
차량 외관은 하얀색 바탕에 빨간색과 파란색 포인트가 조화를 이뤄 태극기를 연상시킨다. 두 줄의 코치라인과 남산타워를 상징하는 문양은 영국 굿우드 장인들이 직접 손으로 그려 넣었다.
부산 에디션은 레이스를 기반으로 해안도시 부산의 역동적이고 화려한 느낌을 재현했다.
'전통과 현대의 조화'라는 주제에 맞게 차량 C필러(차량 뒤쪽에서 차체와 지붕 이어주는 기둥)에 한옥의 전통 격자문과 부산의 상징인 마린시티의 도시구획을 형상화한 기하학적 문양을 새겨 넣었다.
외관 색상은 바다를 상징하는 파란색에 첨단 건물을 연상시키는 쥬빌리 실버를 매치해 고층 건물이 빛나는 해운대를 표현했다.
롤스로이스 아시아 태평양 총괄 디렉터인 폴 해리스는 "장인정신을 존중하는 동시에 진보를 멈추지 않는 역동적인 한국에 경의를 표한다"며 "각 분야 리더인 롤스로이스 고객들이 독창적인 코리아 컬렉션에서 새로운 영감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롤스로이스는 2004년 롤스로이스모터카 서울 전시장을 마련해 한국에 공식 진출했으며 지난해 9월 부산에 두 번째 전시장을 열었다.
지난달 기준 차량 등록 대수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하는 등 젊은 고객층을 겨냥해 라인업을 확장하면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bry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