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앤아웃 2위로 끌어내려…맥도날드 7위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미국인들이 즐겨찾는 햄버거 트렌드에 변화의 바람이 불었다.
서부 태평양 연안과 남서부에서 선풍적 인기를 끌면서 지난 2년간 굳건히 선호도 1위를 지켜온 인앤아웃(In-N-Out) 버거를 밀어내고 파이브가이즈(Five Guys)가 톱에 오른 것이다.
17일(현지시간) 해리스폴 애뉴얼 에퀴트렌드가 미국내 성인 10만 명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햄버거 선호도 1위는 파이브가이즈, 2∼5위는 인앤아웃, 세이크셰크, 웬디스, 컬버스 순이었다.
맥도날드는 7위에 머물렀고 버거킹은 10위권밖이었다.
맥도날드는 친숙도에서는 1위였지만, 버거의 질 등을 고려한 전체 순위에서는 뒤로 밀렸다.
1986년 버지니아 주 알링턴에서 출발한 파이브가이즈는 최근 몇 년간 기하급수적으로 외형을 키웠다. 지역 브랜드의 한계를 극복하고 친숙한 이미지로 두터운 팬층을 형성했다고 해리스폴은 평가했다.
파이브가이즈는 무한정 토핑을 올려주는 '인심'에다 신선한 패티로 미국인의 입맛을 자극했다는 것이다.
파이브가이즈는 미국 내 1천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고 브랜드 인지도는 81%로 올라갔다.
oakchul@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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