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속 뽀로로와 놀아요"…KT, 가상현실 놀이학습 서비스 출시

입력 2017-05-18 10:00   수정 2017-05-18 10:16

"TV속 뽀로로와 놀아요"…KT, 가상현실 놀이학습 서비스 출시

하이퍼VR 'TV쏙', 별도 장비없이 올레tv에 스마트폰 연결해 이용

(서울=연합뉴스) 오수진 기자 = KT가 가상현실(VR)을 이용해 쌍방향 놀이학습을 제공하는 'TV쏙' 서비스를 18일 출시했다.

KT는 이날 광화문 KT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IPTV인 '올레tv'를 이용해 하이퍼 VR(사용자가 영상 속으로 들어가 직접 출연하는 기술)과 어린이 콘텐츠를 결합한 TV쏙 서비스를 내놨다.

TV쏙은 KT가 특허를 받은 '실시간 객체 추출 및 합성' 기술을 이용, 주문형 비디오(VOD) 영상과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실시간으로 합성해 아이가 TV 화면으로 들어가 캐릭터들과 어울리는 모습을 연출한다.

아울러 이용자의 방이나 거실을 배경으로 한 TV 화면에 뽀로로, 핑크퐁, 미니언즈 등 인기 캐릭터를 합성해 집 내부가 애니메이션 무대가 된 듯한 느낌을 준다.

놀이공원에서 볼 수 있는 '매직미러'도 TV쏙에서 이용할 수 있다. 매직미러 서비스를 이용하면 TV화면 속 이용자의 모습이 데칼코마니 형태로 연출된다.

KT는 "IPTV에서 하이퍼 VR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TV쏙이 키즈TV는 물론 국내 IPTV 시장에서 올레tv의 위상을 더욱 강화해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 "TV쏙 서비스는 아이들의 몰입도가 높아 영·유아 교육 솔루션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며 "아이들이 캐릭터와 함께 노래, 율동을 배우고 양치, 배변과 같은 생활습관을 익히는 데도 효과적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KT는 오는 6월까지 '뽀로로와 친구들'을 제작사 아이코닉스, '핑크퐁' 제작사 스마트스터디와 손잡고 80편 이상의 하이퍼 VR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TV쏙은 '기가 UHD tv 가입자' 중 '올레tv 라이브'를 이용하고 있다면 별도의 장비를 구매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인공지능 TV '기가지니' 이용자는 오는 7월부터, 2015년 11월 이전에 가입한 올레tv 이용자는 오는 9월부터 순차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더 빨리 TV쏙을 사용하고 싶다면 KT 고객센터를 통해 기가 UHD tv에 가입한 후 최신형 셋톱박스로 교체해야 한다.

이용을 원하는 가입자들은 무선 인터넷에 연결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TV쏙 앱을 설치한 뒤 올레 tv채널(999번)이나 키즈 메뉴로 이동해 서비스를 실행하면 된다. 아이폰 전용 앱은 연내 출시될 계획이다.

sujin5@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