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연합뉴스) 경기도 김포시 보건소는 암 조기 치료를 위해 국가 암 검진 대상자에게 무료 검진을 제공한다.
올해 국가 암 검진 대상자는 홀수년도 출생자로 의료급여수급자와 건강보험가입자 중 보험료 기준 하위 50%인 시민이다.
지난해 11월 기준으로 직장가입자는 월 보험료 8만7천원 이하, 지역 가입자는 월 보험료 9만원 이하면 본인 부담금 없이 무료 암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국가 암 검진에서 5대 암(위암·유방암·대장암·간암·자궁경부암)이 발견된 저소득층 암 환자는 3년간 본인 부담 의료비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다.
검진 희망자는 6월 말까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송한 검진표나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의료기관에 방문하면 된다.
내달 10일 제3회 '김포 에코 록 축제' 개최
(김포=연합뉴스) 경기도 김포시 청소년육성재단 김포에코센터는 다음 달 10일 에코센터 일대에서 '제3회 김포 에코 록 축제'를 연다.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미래'를 주제로 한 이 축제는 유아와 청소년들에게 환경 보호 의식을 심어주고자 기획됐다.
축제에서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환경 그림 그리기 대회, 공기 정화 식물 심기, 천연 염색, 모기 퇴치 스프레이 만들기 등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폐품, 쓰레기, 잡동사니를 활용한 '정크 아트', 살아있는 수서 곤충, 세계 곤충 표본 등 다양한 전시도 선보인다.
대회 참가 신청은 김포에코센터 홈페이지(www.gpeco.or.kr)나 대표 전화(☎031-981-9879)로 문의하면 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