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장마철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백화점 식당가 매출이 껑충 뛰었다.
4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장마가 시작된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2일 사이 이 백화점 식당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6.5% 신장했다.
비가 쏟아지는 장마철에는 외출을 꺼려 백화점 매출도 주춤하는 게 일반적이지만, 식당가는 이례적으로 '장마 특수'라고 불릴 만큼 좋은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뿐만 아니라 메르스와 장마 기간이 겹친 2015년을 제외한 2013∼2016년 3년간 장마철 식당가 매출 증가율은 백화점 전체 신장률을 훨씬 웃돌았다.
이는 백화점 식당가는 주차가 편리하고 위치도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어 외부에서 약속을 잡는 경우 빗속에서 헤매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 식당가에 '평양면옥', '덕인관' 등 유명 맛집을 잇달아 입점시킨 것 역시 매출 신장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고 신세계백화점은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소셜커머스 '티몬'과 함께 오는 9일까지 식당가를 찾는 고객을 대상으로 맛집 이벤트를 벌인다.
티몬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의 유료 결제 없이 원하는 점포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당일 구매 금액에 따라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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