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 박봉주 내각 총리가 평안남도 온천군과 증산군의 가뭄 피해방지 농사 실태를 현지 시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일 전했다.
▲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3일 벨라루스 국경절을 맞아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리용호 북한 외무상도 이날 블라디미르 마케이 벨라루스 외교장관에게 축전을 보냈다.
▲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에티오피아의 수도 아디스아바바에서 열리는 제29차 아프리카동맹 국가 및 정부 정상회의에 축전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 북한 주재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 대표부 관계자들이 3일 만수대언덕에 있는 김일성·김정일 동상에 헌화했다고 중앙통신이 소개했다.
▲ 김철호를 단장으로 하는 재일조선청년학생대표단과 도쿄조선중고급학교 교장 신길웅을 단장으로 하는 재일조선고급학교 학생조국방문단이 3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조선장애자체육협회 소속 탁구선수 송금정 씨가 지난 5월 26일 평양산원에서 몸무게 2.8㎏의 아들을 낳았다고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 기관지 조선신보가 3일 보도했다. 신문은 협회에 속한 장애인 여성체육인의 출산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선전했다.
▲ 고조선 후기의 대표적인 유물인 세형동검(좁은놋단검) 한 점이 자강도 희천시 송정강변에서 발견됐다고 조선신보가 3일 전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