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여름 보양식으로 수산물이 뜨고 있다.
6일 이마트가 지난해 6∼8월 대표 보양식 재료인 닭, 오리, 장어, 전복, 낙지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닭 매출 비중이 줄어들었다.
여름 닭 매출 비중은 작년 59.8%로 전년 같은 기간의 63.3%보다 감소했으며 지난 달에는 54.0%까지 내려왔다.
반면 장어, 낙지, 전복 등 수산 보양식 재료 매출은 11.5% 증가하면서 비중도 30%를 넘어섰다. 지난달에는 비중이 40.6%까지 올랐다.
특히 장어의 경우 지난달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73.2% 증가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장어는 다른 보양식보다 손질된 상품을 집에서 손쉽게 구워 먹을 수 있어 간편 보양식의 대표주자로 떠오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오는 12일인 초복을 겨냥해 6일부터 12일까지 '초복 보양식 대전'을 연다.
행사카드(이마트e, KB국민, 신한, 삼성, BC, 현대, 우리, 하나, SC은행이마트카드)로 구매하면 영계 두 마리(500g*2/봉)를 30% 할인한 4천830원에 판매하고, 토종닭은 모든 품목을 30% 할인해준다.
민물장어 양념구이(155g 내외/팩)를 신세계 포인트카드를 가진 고객에게 25% 할인한 1만2천600원에 판매하고, 활전복을 100g당 4천780원에 선보인다.
dyl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